2025년 8월 16일(토) 운정가족물놀이장에서 열린 2025년 제2회 파주시청소년동아리어울림마당 ‘YOUTH VERVE’가 많은 청소년과 지역주민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무더운 여름철 청소년들에게 건강하고 즐거운 여가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부스체험과 물놀이를 통해 신체적·정서적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운영에는 파주시 청년청소년과가 주최했으며, 체육과는 물놀이장 시설 운영과 안전 관리 전반을, 파주도시관광공사는 원활한 현장 운영과 지원을, 교하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동아리와 함께 다양한 체험부스를 기획·운영해 참가자들에게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이러한 유관기관 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물놀이와 체험활동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참여형 여름축제가 완성되었으며, 참가자들로부터 “물놀이와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여름방학 최고의 추억이 됐다.”는 호평을 받았다.
(재)파주시청소년재단 교하청소년문화의집 김형수 관장은 “이번 ‘YOUTH VERVE’는 여러 기관이 함께 만들어낸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청소년동아리어울림마당은 추가적으로 진행되니 많은 기대 부탁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