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를 대표하는 시민 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한 ‘파주시민합창제’가 올해로 3회를 맞는다. 오는 9월 6일(토) 오후 3시,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이번 합창제는 “합창으로 하나 되는 파주”를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화합의 무대를 마련한다.
이번 무대에는 ▲온소리장애인합창단 ▲파푸스주니어중창단 ▲아름다운합창단 ▲글로리아여성중창단 ▲드림남성중창단 ▲파주사랑합창단 ▲로고스합창단 ▲파주테아터 ▲파주솔리스트앙상블 등 파주를 대표하는 합창단이 출연해 다채로운 선율을 선보인다.
특히 계양구립여성합창단이 찬조 출연해, 지역을 넘어선 교류와 연대의 의미를 더한다.
‘파주시민합창제’는 지난 2023년 시작된 이후 해마다 그 규모와 의미를 확장해왔다.
제1회 합창제에서는 9개 합창단 150여 명이 참여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제2회에서는 파주테아터의 오페라 무대가 더해져 음악적 스펙트럼을 한층 넓혔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합창제는, 파주 합창 문화의 뿌리를 더욱 깊게 내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1회 파주시민합창제 영상: 유튜브 바로가기(https://youtu.be/R0lwKzzXAIg?si=NV5lOqxedbAl2Ebq)
제2회 파주시민합창제 영상: 유튜브 바로가기(https://www.youtube.com/watch?v=aqJWkDDd9uM)
올해 공연은 파주문화재단과 파주문화예술포럼이 공동 주최·주관하며, 뮤직오션컴퍼니㈜가 후원한다.
특히 전석 무료로 진행돼 시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사전 예매는 파주문화재단(pajucf.or.kr
)과 파주문화예술포럼(pajuart.net)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파주문화예술포럼 관계자는 “합창은 개인의 목소리가 모여 하나의 큰 화음을 이루는 예술”이라며, “이번 무대를 통해 시민 모두가 음악으로 하나 되는 시간을 나누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1회 파주 시민합창제 https://youtu.be/R0lwKzzXAIg?si=NV5lOqxedbAl2Ebq
제2회 파주 시민합창제 https://www.youtube.com/watch?v=aqJWkDDd9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