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정5동, 2025 제2회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 파주시 운정5동은 지난 8일 두일중학교 운동장에서 ‘2025년 제2회 운정5동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운정5동 체육회와 행정복지센터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했으며,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건강한 생활체육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개회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윤후덕 국회의원, 박대성 파주시의회의장, 김종훈 파주시체육회장, 도의원 및 지역 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해 대회를 축하하고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개회식에서는 체육대회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와 함께 내빈들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지역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한 뜻깊은 메시지가 전해졌다.


    김경일 시장이 유공자표창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하효종 기자
    @김경일 시장이 유공자표창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하효종 기자
    식전행사로는 지역 내 유·초·중학생으로 구성된 줄넘기 시범단이 참여해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했다. 본 행사에서는 초등학생과 유치원생, 부모 세대, 어르신까지 모두가 참여해 세대 간 어울림과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어르신들은 다양한 경기와 게임에 참여하며 젊은 세대와 함께 웃고 즐겼고, 초대가수 공연과 흥겨운 장구공연, 지역 기업이 후원한 경품 추첨이 어우러지며 주민 모두가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공굴리기 가조게임을 즐기는 주민들 사진 하효종 기자 조 국리
    @공굴리기 게임을 즐기는 어르신들 ▲사진 하효종 기자
    권영분 운정5동 체육회장은 “작년에 이어 2회를 맞이한 이번 대회에 함께해 주신 주민들과 준비에 힘써준 체육회원,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모두가 즐겁고 건강한 삶을 이어가길 바라며, 앞으로도 단합되고 활기찬 체육회를 만들어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체육대회를 통해 서로 화합하고 건강한 지역문화를 만들어가길 바란다”며 “행사를 위해 헌신한 체육회와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한마음 체육대회는 젊은 세대가 많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주민 모두가 함께 즐기며 세대 간 벽을 허물고, 이웃 간 따뜻한 정을 나누는 진정한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었다.


    사진 하효종 기자
    @점심시간을 이용한 신나는 장구공연 ▲사진 하효종 기자
    가족게임을 즐기는 참여자들 사진 하효종 기자
    @가족게임을 즐기는 참여자들 ▲사진 하효종 기자
  • 글쓴날 : [25-11-10 12:58]
    • 하효종 기자[hajong21@naver.com]
    • 다른기사보기 하효종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