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율곡고등학교, 2025학년도 학교자율과제 맞춤형 프로그램 개최
  • 학생에게 학교자율과제 실현을 위한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 파주 율곡고등학교(교장 이주은)가 오는 12월 24일에 2025학년도 학교자율과제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과 미래 역량 함양을 위해 율곡고등학교 학교자율과제 주제를 ‘학생 맞춤형 교수학습 활성화를 통한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수업 실현’으로 선정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체계적인 계획과 추진 방침을 통해 2025학년도 율곡고등학교 학교자율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학생들이 행복하게 성장하는 의미 있는 교육 현장이 될 전망이다.

    - 학교자율과제 실현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모든 학생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즐겁게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는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의 주체가 되어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방식으로 배우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둔다.


    -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예술교육으로 예술적 감성 함양

    율곡고등학교는 파주에서 유일한 교육부 지정 예술중점학교(교육과정형)로서 학교예술교육을 단순한 특별 활동이 아닌, 정규 교육과정의 핵심적인 부분으로 연계하여 운영한다. 특정 학생들만을 위한 예술 교육이 아닌, 율곡고등학교의 모든 학생들이 어떠한 제약 없이 다양한 예술 활동을 참여할 기회를 폭넓게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풍부하게 하고 심미적 안목을 기르고자 한다. 이는 학교생활의 만족도를 높이고 궁극적으로는 학생들의 행복을 증진시키는 행복한 학교 예술교육을 실현하고자 한다.

    - ‘뮤지컬(무대예술)’주제 통합 프로젝트를 통한 학생 성장 예고

    학생들이 대본 분석, 안무 창작, 소품 제작 등의 뮤지컬 제작의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최종적으로 실제 무대 공연에 이르기까지 예술적 감각과 협력적 역량을 극대화하여 표현하는 모습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다. 학생들은 정규 수업 시간뿐 아니라 점심시간 등 틈틈이 오랜 시간을 할애하여 노래 연습과 안무 연습에 매진해 자신들이 갈고닦은 가창력과 섬세한 안무가 어우러진 멋진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행사 개요

    행사명: 율곡고등학교 2025학년도 2학기 맞춤형 프로그램(무대예술)

    주최: 율곡고등학교

    대상: 율곡고 1학년, 2학년 학생

    일시: 2025년 12월 24일(수) 오후 2시

    주요 프로그램:

    뮤지컬 ‘킹키부츠’의 ‘Rasie you up’

    뮤지컬 ‘Fame’의 ‘Fame’

    뮤지컬 ‘유린타운’의 ‘Run freedom run’

    뮤지컬 ‘마리앙투아네트’의 ‘더는 참지않아’

    뮤지컬 ‘All shook up’의 ‘Come on everybody’

    뮤지컬 ‘하이스쿨’의 ‘We’re all in this together’

     

  • 글쓴날 : [25-12-23 17:50]
    • 하효종 기자[hajong21@naver.com]
    • 다른기사보기 하효종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