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처스파, 국회 3관왕 수상… “지역 대표 힐링·문화 명소로 도약”


  • 네이처스파(대표 정기훈)는 지난 12월 2025년 ‘국회문화체육관광위원장표창, 국회기획재정위원장, 국회보건복지위원장’ 3관왕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네이처스파는 경기도 파주시 교하로 심학산에 조성된 대형 스파 시설로, 업체 측에 따르면 금번 3관왕은 전례 없는 사례라고 밝혔다. 이 곳은 지하 1,300m 암반수에서 끌어올린 천연 암반수를 활용하는 수도권 대표 스파로 알려져 있다.

    특히 운정신도시와 바로 연결되는 심학산 입구에 위치하고 있어 심학산 맛집, 롯데아울렛 등 접근성이 뒤어나며 특히 야외에서 바라보는 논뷰와 겨울철 심학산 전경은 철새 전망대에 와 있는듯한 모습은 휴식을 즐기는 시민들의 감탄을 절조 자아내게 한다.

    지난 가을 스파에서 내려다보는 심학산과 논뷰 겨울철이 되면 철새 전망대로 변한다 사진 하효종 기자
    @지난 가을 스파에서 내려다보는 심학산과 논뷰, 겨울철이 되면 철새 전망대로 변한다. ⓒ사진 하효종 기자
    황토 벽돌과 황토로 지어 원적외선이 다량 방사되는 참나무 장작 불한증막과 건·습식 사우나룸, 아이스방, 파우더룸, 매점/간이식당을 갖췄고, 야외 테라스와 선베드에서 주변 숲과 산을 바라보거나 장작 불멍을 테라스에서 즐길 수도 있다. 또한 노천탕을 즐길 수 있는 점도 최대 강점이다.

    특히 1300m 지하에서 추출한 천연 암반수를 사용하며 수질 및 급배수 설비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화재 등 위기 상황 시 대피 공간과 소방 설비를 갖췄으며, 한국 전통미, 청결을 고려한 업그레이드 공사를 진행했다는 점도 어필되어 3관왕을 수상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정기훈 대표는 실내 애탄올 청소와 매트리스 방역을 실시함으로 철저한 위생관리를 하고있다고 밝혔다. 최근 발생한 경미한 외부 화재임에도 불구하고 고객 전원대피, 환불 등 안전을 최우선하는 경영철학으로 화재 다음날 휴무를 하면서도 철저한 방재를 실시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진행된 대규모 업그레이드 공사에서도 공기 질 개선과 공간 청결 강화를 위한 대규모 설비 교체를 한것도 단순한 유지 보수를 넘어 한 단계 도약하려는 정기훈 대표의 경영 철학이 반영된 결정이기도 하다. 업체 측에 따르면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두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인 부분이라고 전했다.

    또한, 일본과 유럽 현장을 직접 탐방하며 자료를 확보한 정 대표의 실무 참여로 업그레이드 수준이 한층 더 높아졌는데, 설치 작업 자체는 단순해 보이지만 깊이 있는 디자인적 접근으로 완성돼, 방문객이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냈다.

    정기훈 네이처스파 대표는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고객이 머무르는 모든 순간이 편안하고 쾌적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공간을 완성했다”라며 “단순히 스파장소를 운영하는 것을 넘어, 문화를 만들며 파주 시민과 이용객 모두가 쉼을 얻는 문화명소가 되도록 꾸준히 변화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최근 설비 업그레이드에는 상당한 자금을 투입했지만, 이는 시설 유지가 아닌 ‘새로운 시대의 도약’의 의미가 있다”라며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안전과 청결, 디자인 완성도를 모두 갖춘 품격있는 스파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글쓴날 : [26-01-04 15:37]
    • 하효종 기자[hajong21@naver.com]
    • 다른기사보기 하효종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