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주의 사자성어
- 지역뉴스
- 칼럼/기고
- 기획
- 신화통신사(제휴사)TV
- 파주人
- 종합
- 포토뉴스
김경일 파주시장은 6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의 차량기지와 운정정거장 공사현장을 방문해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윤후덕·박정 국회의원, 도…
파주시는 4월부터 5월 31일까지 성매매 집결지 즉각 폐쇄를 위한 범시민 서명운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서명운동은 성매매 집결지 폐쇄 필요성에 대해 50만 파주시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결집을 …
파주메디컬클러스터 혁신의료연구단지 내 조성될 국립암센터국제암대학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미래혁신센터에 대한 조성계획 및 향후 파주 메디컬클러스터를 세계적 수준의 바이오클러스터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눴다.
윤후덕·박정 국회의원이 ㈔파주시공유경제네트워크(이사장 마희정)와 공동 주최로 '2023년 파주시 사회적경제활성화방안 간담회'를 4월 5일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파주시가 전국 최초로 전 세대에 난방비를 지원하는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신청이 최종 지급률 92.5%로 마감됐다. 접수 결과 20만1294세대가 신청했으며 총 403억원을 지급했다.
이성철 의장이 3월말 일부 언론에 보도된 '산남동 난개발 관련 개입 의혹' 기사에 대해 "측량 요청을 한 적이 없으며 보도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일 파주시장이 3일 무의탁 출소자 재활시설인 '금성의 집'으로 인해 고통받는 시민들에게 고개 숙여 사과했다. 김경일 시장은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파주시 월롱명에 소재한 '금성의 집' 시설 이전 및 폐쇄를 법무부에 강력히 촉구하며, 금성의 집 인근 안전 환경 조성 계획에 대해 밝혔다.
경기도 동두천시와 강원도 원주시의 공무원, 경찰, 여성인권단체, 여성민우회 등 18명이 23일 파주시의 성매매집결지 폐쇄 정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파주시를 찾았다.
파주시는 22일 파주 DMZ 출토유물의 보존처리 및 인문학적 조사를 위한 학술용역을 착수했다.
파주시는 가축전염병인 구제역을 예방하기 위해 4월 1일부터 한 달간 소・염소 사육농가 513농가 3만1,184마리를 대상으로 백신 일제 접종을 실시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