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주의 사자성어
- 지역뉴스
- 칼럼/기고
- 기획
- 신화통신사(제휴사)TV
- 파주人
- 종합
- 포토뉴스
민선 8기 3년을 맞이한 파주시정에 대해 파주시민 10명 중 7명이 ‘잘하고 있다’라고 평가한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파주시민들은 지난 3년 동안 가장 잘한 사업으로, ①GTX-A노선 개통, 서해선 연장 등 교…
파주시 운정2동은 지난 17일 김경일 파주시장과 산내마을 10단지 주민 20여명이 함께하는 이동시장실을 개최했다. ‘이동시장실’은 지역의 곳곳을 찾아가 시민 생활과 밀접한 지역의 문제를 고민하며, 현장…
파주시는 기본사회 실현을 위한 주거복지 정책의 일환으로 ‘파랑이와 함께하는 파주형 지(G)-하우징’ 사업을 올해도 본격 추진한다.이 사업은 파주시주거복지센터가 실무를 맡아 운영하며, 민관이 함께 참…
파주시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충청남도 예산군 스플라스리솜에서 열린 「2025년 경기도 체납징수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전국 최초 ‘체납자 가상자산 직접 매각 징수’ 사례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이…
파주시새마을회는 지난 16일 영산수련원에서 관내 어르신 300여 명을 초청해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존경하는 마음을 전하는 ‘어르신 경로위안잔치’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파주시 20개 읍면동의 …
운정보건소는 시민들의 건강 보호와 에이즈 조기 발견을 위해 연중 무료·익명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에이즈는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에 감염되어 면역력이 저하되고 다양한 …
파주시는 만 40~59세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운영한 ‘4050 면접 완전정복’ 교육이 총 17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마무리됐다고 밝혔다.‘4050 면접 완전정복’은 중장년 구직자가 자신의 경력과 강점을 효과…
기림일 행사(2025년 8월 14일 오후 5시)는 ‘통일로 가는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열리며, 피해 할머니 34인의 초상 전시와 체험 부스를 함께 운영하여 시민들이 역사를 기억하고 평화를 되새기는 장이 될 예정
반환공여지를 ‘규제의 땅’에서 ‘기회의 땅’으로 바꾸기 위한 실질적인 협력의 출발점이자, 지방정부와 국방부가 손을 맞잡고 북파주 발전의 전기를 마련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에서 뜨거운 호평을 받은 공연 ‘권봄의 재즈동화’가 파주시 조리읍 봉일천으로 무대를 옮긴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