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주의 사자성어
- 지역뉴스
- 칼럼/기고
- 기획
- 신화통신사(제휴사)TV
- 파주人
- 종합
- 포토뉴스
파주시를 대표하는 예술단체인 파주문화예술포럼이 시민의 손으로 만드는 오케스트라 창단에 나섰다.
파주시의 자랑스러운 선현(先賢)이자 동국18현의 한 사람으로 추앙받는 대학자 우계 성혼(1535~1598) 선생의 유덕을 기리기 위한 ‘제4회 우계문화제’가 오는 5월 24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파주시 파주읍 향양리 소재 우계사당(산 8-2) 일원에서 성대하게 개최된다.
파주시는 오는 7월 3일 오후 2시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2025 파주시민 대토론회’를 개최하고, 이에 앞서 시민 300명을 공개 모집하고 있다.
파주시는 시민과 함께 만드는 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2025 파주시 홍보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머물고 싶은 도시, essential 파주’를 주제로 파주의 문화, 환경, 미래 가치를 담은 짧은 영상 콘텐츠를 전국민 대상으로 모집
파주시가 예술과 일상이 만나는 도시로 한걸음 더 다가간다. 파주시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은 2025년 한 해 동안 시민들에게 매달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을 무료로 제공하는 기획 프로그램 **‘2025 월간문화살롱’**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년 파주시를 빛낸 시정성과’ 1위는 전국 최고 수준의 혜택과 발행 규모로 주목받은 발행액과 이용자 혜택 측면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파주페이’가 선정됐다. 파주시는 지난 11월 12일부터…
"전통의 맛, 현대의 멋"을 주제로 하여 파주의 대표적인 농산물인 장단콩을 널리 알리고,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BNI 시니어 비즈니스 연구회는 앞으로도 시니어 교육과 고령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초석을 다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지난 9월 28일 월롱산 시민 공원에서는 파주시민 200여 명이 참석하여 ‘파주시 생물다양성 탐사’가 성황리에 열렸다. 파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주관으로 3년째 열리는 이 행사는 생물다양성 탐사를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의 자연환경과 생물종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지구온난화 등으로 급격히 감소하고 있는 생물종을 보존하고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시민의식 개선에 커다란 역할을 하고 있다.
-시민 눈높이 맞춘 과감한 조직개편으로 인허가 업무 프로세스 혁신-시민(市民) 직접 소통제, 등 행정신뢰 투명성 높여-분기별 민원만족도 조사 등 현장 목소리 반영해 시민 만족하는 제도 개선 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