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주의 사자성어
- 지역뉴스
- 칼럼/기고
- 기획
- 신화통신사(제휴사)TV
- 파주人
- 종합
- 포토뉴스
최근 파주 DMZ 평화관광지가 다시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의 대북 확성기 방송 중단 지시 이후, 접경지역을 찾는 관광객 수가 눈에 띄게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연풍정원(방범 영상망, 표지병) 설치 사진파주시가 파주읍 연풍리 일대 초중고교 학생들의 통학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해 온 「안전한 마을 만들기 및 통학 환경 개선 사업(이하 …
광복 80주년을 맞은 2025년, 파주시 조리읍에서는 특별한 문화예술 행사가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통일로 미술대회’가 오는 6월 14일(토), 조리읍행정복지센터 문화광장과 봉일천 도심 일원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파주시를 대표하는 예술단체인 파주문화예술포럼이 시민의 손으로 만드는 오케스트라 창단에 나섰다.
파주시의 자랑스러운 선현(先賢)이자 동국18현의 한 사람으로 추앙받는 대학자 우계 성혼(1535~1598) 선생의 유덕을 기리기 위한 ‘제4회 우계문화제’가 오는 5월 24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파주시 파주읍 향양리 소재 우계사당(산 8-2) 일원에서 성대하게 개최된다.
파주시는 오는 7월 3일 오후 2시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2025 파주시민 대토론회’를 개최하고, 이에 앞서 시민 300명을 공개 모집하고 있다.
파주시는 시민과 함께 만드는 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2025 파주시 홍보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머물고 싶은 도시, essential 파주’를 주제로 파주의 문화, 환경, 미래 가치를 담은 짧은 영상 콘텐츠를 전국민 대상으로 모집
파주시가 예술과 일상이 만나는 도시로 한걸음 더 다가간다. 파주시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은 2025년 한 해 동안 시민들에게 매달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을 무료로 제공하는 기획 프로그램 **‘2025 월간문화살롱’**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년 파주시를 빛낸 시정성과’ 1위는 전국 최고 수준의 혜택과 발행 규모로 주목받은 발행액과 이용자 혜택 측면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파주페이’가 선정됐다. 파주시는 지난 11월 12일부터…
"전통의 맛, 현대의 멋"을 주제로 하여 파주의 대표적인 농산물인 장단콩을 널리 알리고,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