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주의 사자성어
- 지역뉴스
- 칼럼/기고
- 기획
- 신화통신사(제휴사)TV
- 파주人
- 종합
- 포토뉴스
BNI 시니어 비즈니스 연구회는 앞으로도 시니어 교육과 고령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초석을 다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지난 9월 28일 월롱산 시민 공원에서는 파주시민 200여 명이 참석하여 ‘파주시 생물다양성 탐사’가 성황리에 열렸다. 파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주관으로 3년째 열리는 이 행사는 생물다양성 탐사를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의 자연환경과 생물종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지구온난화 등으로 급격히 감소하고 있는 생물종을 보존하고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시민의식 개선에 커다란 역할을 하고 있다.
-시민 눈높이 맞춘 과감한 조직개편으로 인허가 업무 프로세스 혁신-시민(市民) 직접 소통제, 등 행정신뢰 투명성 높여-분기별 민원만족도 조사 등 현장 목소리 반영해 시민 만족하는 제도 개선 개…
전국 최초로 전 가구 대상 난방비 지원에 이어 올해는 전국 최대 규모의 지역화폐 발행 확대 등 중앙정부의 재정지원이 대폭 축소된 상황에서 과감하고 발 빠른 대응으로 돋보였다. 전국 최초로 민간인 고엽…
서민들의 지갑이 닫혀버렸다. 고금리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가계 실질 소득이 줄어 웬만한 생필품도 소비를 미루거나 줄이면서 버티는 실정이다. 설상가상 소비 부진의 여파가 지역 상권의 위기로 이어지며, …
시인은 시집 『가지 끝 꽃등 하나 달고 싶은 날』이 “일흔에 펼치는 첫 번째 이야기”라면서, 서툰 글이 두고두고 부끄러울 것 같지만 시가 찾아온 날을 숨결로 모았다고 했다. 75편의 시는 1부 생명 愛, 2부 접경 편, 3부 자연 愛, 4부 가족 愛, 5부 참회와 성찰 편 그리고 23년의 발자취를 사진으로 담았다.
장종국 시인의 눈길이 닿으면 모든 것이 시(詩)가 되고 이야기가 된다. 이번에 출간된 생태와 문학 칼럼집 『지상에서 지상으로』 역시 그렇다. 그동안 본지에 연재하던 ‘생태와 문학 칼럼’을 묶으면서, 정해진 지면에서 못다 한 이야기를 더했다
‘자연에서’ 마을공동체가 손 그림으로 만든 파주 금이생태놀이터 지도 탄생 마을공동체 ‘자연에서’는 2023년 파주시 주민 제안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금이생태놀이터 지도 만들기’를 진행했다. 여기서…
생태역사문화연구소(대표 오순희)는 지난 10월13일 오후 6시, 마음 치유 시집 『아름다운 고백』 출판기념식.
파주시장에 대한 시정운영 평가에 대해서는 57.9%가 긍정적인 평가를 25.9%가 부정적인 평가를 16.2%가 모른다 라고 해서 긍정적인 평가가 과반을 뛰어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평가는 지역신문인 파주시대에서 2022년 당선 직후 조사한 51.9%의 긍정 평가로는 6%가 올랐고 23년 5월 조사의 34.8%(중앙선거 여론조사 심의위원회)에 비해서는 23%가 넘는 상승 폭을 기록해서 김경일 호가 그동안의 각종 ‘구설’을 극복하고 안정적인 시정을 펼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겠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