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주의 사자성어
- 지역뉴스
- 칼럼/기고
- 기획
- 신화통신사(제휴사)TV
- 파주人
- 종합
- 포토뉴스
파주문화원에서 인문학 강좌가 열렸다.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한 달에 한 번 총 4회에 걸친 인문학 강좌는 끝나자마자 벌써 다음 인문학을 기다리게 된다는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 마무리되었다.
파주시언론사협회(회장 파주에서 임현주, 간 사 파주시대 김영중)는 지난7월 14일 민선8기 1 주년을 맞아 김경일 시장의 지난 1년의 성과와 비전을 들었다
공존을 위한 토론회 개최양서류 대체서식지, 안녕한가요? - 맹꽁이나 금개구리와 같은 양서류가 우리와 함께 살아갈 수 없다면, 결국 인간도 지구도 쫓아가지 못할 만큼 종말의 시계가 빨라지게 될 것이다. 개발로 인해 사라진 그들의 터전을 똑같이 대체할 서식지는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다.
3월27일 도착하는 일행은 오전에는 파주투어(판문점 OR 임진각,땅굴등)를 하고 오후에는 파주시 영어마을에서 이벤트로 한국학부모들과 학생들 과의 만남을 갖는다.
[명소 탐방] 다온숲암소한우 수제 맥주박과 깻묵을 먹고 자란 파주 한우 “지구상 최고의 고기”라고 한우를 극찬한 USA투데이 기사를 빌리지 않더라도 한우의 우아한 맛을 거부하기는 쉽지 않다. …
그러나 이런 순수한 시민적 우려와는 달리 김 시장의 ‘개혁 행보’에 대한 기득권의 저항은 ‘시민적 연대’를 통해서라도 척결되어야 한다는 것이 대다수 시민들의 여론이다.
[특별기획]국회의원 박정 2023 의정보고회 "사람이 크다 파주가 큰다"- 파주시을 국회의원 박정 "뼛속까지 파주 사랑!!" “정치는 국민의 눈물을 흘리지 않게 하는 것”이라는 박정 의원의 말이 …
[명소 탐방] 다온숲 풀빛 정원 -자유로·임진강·북한이 한눈에 보이는 노을이 아름다운 카페 해 질 무렵 임진강을 바라보며 앉아있…
김경일 표 ‘파주시청 이전’ 어떻게 볼 것인가?별다른 이슈 없이 밋밋하게 흘러가던 파주 지방선거가 더불어민주당 김경일 시장후보의 시청 이전 공약을 둘러싸고 쟁점이 만들어지는 형국이다.김경일 후보…
파주신문 독자 여러분. 저는 이제 꽃길(?)을 떠납니다.저는 그동안 신문을 통해서 하고 싶은 이야기를 전부는 아니지만 거의 다 해 왔고, 대접인지 경계인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가벼이 보이지 않으면서 사람…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