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주의 사자성어
- 지역뉴스
- 칼럼/기고
- 기획
- 신화통신사(제휴사)TV
- 파주人
- 종합
- 포토뉴스
파주시 민원여권과에서 운영하는 매주 목요야간민원실이 15년 넘는 세월 동안 변함없이 유지되며 시민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파주시 목요야간민원실은 평일 업무시간 내 행정기관 방문이 어려…
파주시는 22일, 연풍리 성매매집결지 내 반성매매교육공간 ‘성평등 파주’ 개소식 현장에서 젠더폭력 예방교육 강사단에 선발된 34명의 신임강사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젠더폭력 예방 교육 강…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국민의힘, 파주1)은 22일, 파주시 지역구 내(운정1동, 조리읍, 광탄면) 한가람초와 신산초 2곳이 경기도교육청의 ‘2025 친환경 운동장 조성사업’ 대상학교로 최종 선정된 것과 관…
파주시가 예술과 일상이 만나는 도시로 한걸음 더 다가간다. 파주시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은 2025년 한 해 동안 시민들에게 매달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을 무료로 제공하는 기획 프로그램 **‘2025 월간문화살롱’**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파주 파평면 두포리 밤고지에서 열린 '2025 밤고지 벚꽃놀이'가 4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성황리에 개최되며, 도심 속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자연 속 치유를 선사했다.
지난 4월 20일 임진각 평화누리 광장에서는 '2025 DMZ 평화마라톤' 대회가 5,000명의 선수가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뉴스토마토와 우리아이재단, 파주시 공동 주최로 오케…
햇살이 눈부시게 내려앉은 어느 봄날 오후, 파주시청 앞 거리에는 말없이 흐르는 사랑의 장면이 피어났다. 유모차 위, 나란히 앉은 8개월 된 쌍둥이 자매는 마치 두 송이 꽃처럼 바람결에 흔들리며 세상과 첫 인사를 나눈다.
광탄면 주민자치회 문화체육분과는 20일, 광탄오일장에서 ‘사랑하는 광탄주민과 함께하는 버스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규모 산불로 큰 피해를 본 경북지역 이재민들을 돕기 …
‘긍정의 말’을 주제로 한 이번 대회에서는 전교생의 투표를 통해 “긍정의 말씨로 피어나는 석꽃 어린이”라는 문구가 최종 슬로건으로 선정됐다. 이 슬로건은 민들레 씨앗처럼 작은 말 한마디가 학교 곳곳에 긍정적인 영향을 퍼뜨릴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25년 4월 19일(토), 제32회 파주시장기 태권도대회가 문산국민체육센터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파주시와 파주시체육회가 주최하고, 파주시태권도협회가 주관했으며, 태권도 유단자부터 초보 수련생까지 전 세대가 어우러지는 지역 태권도의 대표 행사로 치러졌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