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주의 사자성어
- 지역뉴스
- 칼럼/기고
- 기획
- 신화통신사(제휴사)TV
- 파주人
- 종합
- 포토뉴스
파주시가 세계 29개국 지방정부 수장들이 한데 모인 ‘2025 이클레이(ICLEI) 세계지방정부 기후총회’에서 시민과 기업이 함께하는 에너지 전환 전략을 선보이며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세계 지방정부 연대의…
파주시는 경기도가 추진한 ‘경기경제자유구역 추가지정 후보지 공모에서 최종 선정되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1월 계획 발표를 시작으로 2월 서류심사, 3~4월 현장심사 및 최종심사(내부 심…
통일부는 통일 및 대북정책에 대한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2025 국민 대상 합의 형성 토론회(소통대통)’를 오는 4월 25일(금) 파주시에서 개최한다.
파주시(시장 김경일)와 동국대학교(총장 윤재웅)는 4월 8일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로터스홀에서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금촌2동 주민자치회(회장 이미숙)가 주관한 ‘제3회 공릉천 튤립축제’가 ‘꽃피는 봄이오면~금이동네’ 라는 부제로 1,0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지난 4월 12일 금촌2동…
한 그릇 밥과 한 바가지 물로 누추한 거리에서 살면서도, 부끄러워하지 않고 도를 지키는 삶. 문형배 권한대행은 이 고전적 가치를, 현대의 혼탁한 권력의 심장부에서 온몸으로 보여주었다. 권력을 부(富)로 착각한 이들은, 만찬을 벌이며 세상을 잠시 흔들 수 있을지 모른다. 그러나 시대를 지탱하는 힘은, 결국 검소한 밥상을 지킨 바보들이 시대를 지켰다. 그는 퇴장하지만, 그의 발자취는 이 시대의 양심에 오래도록 남을 것이다.
파주시 운정2동은 4월 12일 오전 10시 운정건강공원(가온초교 옆)에서 '제3회 새봄맞이 운정2동 건강걷기'를 개최한다. ‘새봄맞이 운정2동 건강걷기’는 올해 3회째로 봄을 맞아 만발한 꽃과 자연을…
파주시는 지난 8일, 금촌어울림센터에서 ‘2025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기본과정)’ 수료식을 개최하고 27명의 수료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이는 단순한 교육 수료가 아닌,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창업…
파주시가 지난 4일, 2025년 시정목표 ‘수도권 문화·생태휴양 메카 건설’ 핵심 과제로 추진 중인 임진강 지방정원 타당성 검토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김경일 파주시장, 손…
파주시가 매월 30만 원씩 5개월간 최대 150만 원을 지원하는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급 신청을 받는다.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사업’은 남성 근로자의 육아휴직을 장려하고 가족친화적인…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