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주의 사자성어
- 지역뉴스
- 칼럼/기고
- 기획
- 신화통신사(제휴사)TV
- 파주人
- 종합
- 포토뉴스
2025년 4월 1일 화요일 9시부터 지역화폐(파주페이)로 개인택시 요금 결제가 가능해진다. 시민들은 경기도 지역화폐(파주페이) 앱이나 브랜드콜(1577-2030)을 통해 택시를 호출하거나 길거리에서 택시에 탑…
트럼프 2기 행정부의 파리기후협정 탈퇴 선언이 전 세계 기후위기 대응의 비상벨을 울리며, 국제사회와 한국의 새로운 정책 방향 모색을 위한 국회 토론회가 열렸다. 1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파주시 예산법무과 주관으로 3차에 걸친 참여예산학교가 총 120명 이상의 주민들의 참여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주민참여예산 제도는 주민들이 직접 예산 과정에 참여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예산 …
3월 29일 때늦은 꽃샘추위와 눈이 내리는 가운데 교하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용호)는 서울시 성북구 동선동 주민자치회(회장: 신재용)와의 협력 강화를 위해 농촌체험 문화교류의 일환으로 감자 심기 행사 …
파주시민축구단이 3월 27일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김정열 신임 이사장의 취임식과 함께 2025 시즌 출정식을 개최하며 본격적인 시즌 시작을 알렸다. 이번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구단주)을 …
원희복 대표이사는 경향신문 부국장을 역임한 후, 언론중재위원회 및 파주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위원장을 지냈다. 특히,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파주 지역 시민들의 고충을 청취하고 해결하는 데 힘썼다.
‘2025년 새 봄맞이 가요 페스티벌’은 단순한 음악 행사를 넘어, 지역문화의 가능성과 공동체의 따뜻함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무대를 채운 음악인들의 열정과 이를 함께한 시민들의 박수 소리가 파주의 봄 하늘에 길게 울려 퍼졌다.
21일 박정 국회의원(파주시을)은 사용자가 합리적 이유가 있을 때 손해배상청구를 취하할 수 있도록 하는 ‘노동조합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현재 노동조합과 노동자에 대한…
파주시는 성매매집결지 일원에 반(反)성매매 교육의 효과를 제고하고 성매매집결지 폐쇄의 원동력 확보를 위해 시민들이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는 두 번째 거점 공간인 전람회장 조성 공사를 3월 19일에 착…
교육부가 주최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성과보고회에서 ‘파주형 학생전용 통학순환버스 파프리카‘가 교육발전특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우수사례로 최종 선정돼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