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주의 사자성어
- 지역뉴스
- 칼럼/기고
- 기획
- 신화통신사(제휴사)TV
- 파주人
- 종합
- 포토뉴스
파주시는 지난 12월 1일(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해피투게더 가족나눔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의 성과를 돌아보고 가족의 소중함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파주시 성매매 예방교육 강사단’은 12월 5일 성명을 내고 11월 29일, 파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의 2025년 예산 심의 과정에서 불거진 일부 시의원의 부적절한 발언과 젠더폭력 근절 예방 교육에 관한 예…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지난달 30일 청소년 가족 프로그램인 ‘파주 독수리 식당 탐방’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파주 독수리 식당은 겨울마다 몽골에서 날아오는 독수리들의 월동을 돕기 위해 11…
파주시는 12월 5일부터 철도노조의 총파업이 예고됨에 따라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비상 대책을 마련했다. 시는 우선, 도로교통국장을 총괄로 총괄대책반, 수송지원반 등 10개조 30명으로 비…
김경일 파주시장이 12월 3일 22시 23분에 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하자 “비법무도한 계엄은 원천무효”라는 입장문을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하고, 파주시 5급 이상 간부들을 전원 소집해 비상대기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운정 중앙역' 개통됨에 따라 ‘똑 버스’의 수요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어 시와 시의회의 선도적인 대처가 요구되고 있다.
술과 권력에 취해 왕관의 무게를 못견디고 비틀거리며, 법과 권력을 조자룡의 헌 칼처럼 휘둘러대는 권력 집단들은 셰익스피어가 말한 '왕관을 쓰려는 자, 그 무게를 견뎌라'는 말과 ˝아마도 있을 것[莫須有]이라는 막연한 판단으로 어떻게 천하를 납득시키겠소[莫須有三字何以服天下(막수유삼자하이복천하)]?˝라는 교훈을 새길 때.
백성이 군주를 보호할 수도 끌어내릴 수도 있다는 얘기입니다. 임금도 뒤집어엎을 진데 임기 5년짜리 대통령쯤이야 말해 뭐하겠습니까? 언제까지 이 정부와 대통령이 거짓말로 점철된 임기를 보낼 것인지, 상상하기 어렵지만 대오각성해서 새로운 모습을 보일지 알 수 없습니다.
파주시는 11월 한 달 동안 문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관내 초등학교 5, 6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평화·통일 교실’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평화·통일 교실’은 관내 학생들에게 평화의 소중함…
파주시는 연풍리 성매매집결지 내 위반건축물에 대해 행정대집행 영장 발부 후 강제 철거하는 행정대집행을 실시했다. 2일 파주시에 따르면 성매매집결지 내 위반건축물에 대해 자진시정명령과 수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