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주의 사자성어
- 지역뉴스
- 칼럼/기고
- 기획
- 신화통신사(제휴사)TV
- 파주人
- 종합
- 포토뉴스
파주보건소는 연말까지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오늘건강 채움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인공지능(AI)·사물인터…
시의원이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를 살펴보고 손성익 의원이 한 일이 옳은지. 그른지를 보아야 한다. 지방의원에게는 ‘주민들을 대표하는 역할을 가지고 지방자치단체가 일을 열심히 하도록 감시하고 감독하는 역할’이 주어진다.
파주시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파주시에서 운영하는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에서는 정신질환자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늘봄 하우스’ 단기주거 체험홈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센터에…
파주시는 8일 김지현(16세) 청소년을 제31대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 현재 파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 부위원장과 운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지현 명예시장은 김경…
파주시 남북교류협력기금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파주시가 주최하고 비영리단체 「지구와사람」이 주관하는 ‘DMZ 단 하나, 완벽한 세계’ 전시회가 오는 2024년 11월, 파주 아트센터 화이트블록에서 개최된다…
파주시의회 손성익 의원의 유흥업소 출입 사실이 JTBC ‘사건반장’에 보도된 이후 파장이 점점 확산되는 모양새다. 지난 10월 4일 방송된 JTBC ‘사건반장’에서는 손성익 의원이 지난달 9일 밤 9시경 파주시의 한 유흥업소를 찾았다는 제보가 방송됐다.
철조망이 쳐지고는 강을 다가갈 수 없는 답답함과 군인들이 총을 들고 있는 모습을 보며 두려움에 떨었습니다. 50년 세월을 그리 살았습니다. 이제 바뀔 때가 됐습니다.
“대통령 부인 김건희여사의 디올백 스캔들”이 전세계를 흔들고 있는 가운데 "손성익 의원의 유흥업소 출입및 응대접(應待接) 사건"이 터졌다. 군자는 예나 지금이나 재앙이 일어나지 않도록 미연에 방지할 지혜가 있어야 하며, 혐의를 받을 일이나 그런 곳에는 처신하지 말아야 한다. 2016년9월28일 김영란법 위반 첫 신고는 “교수에게 캔 커피 줬다”라는 내용이다. 과전이하의 교훈을 되새기며, 공직자로서 신중한 처신이 새삼 요구되는 시점이다.
파주시는 10월 2일 금촌 어울림센터에서 2024 파주시 마을공동체 활동가대학 3기 홍반장 충전소 수료식을 마쳤다고 밝혔다. 마을공동체 활동가대학은 마을에서 활동 중인 활동가들에게 필요한 전문…
파주시는 지난 25일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 제2대 회장도시에 선출됐다고 밝혔다.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회장대행 부여군수)는 지난 23일, 2024년 제1차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 정기회의를 열…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