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주의 사자성어
- 지역뉴스
- 칼럼/기고
- 기획
- 신화통신사(제휴사)TV
- 파주人
- 종합
- 포토뉴스
파주시는 농촌노동력 부족 현상을 해소하고 농민들의 효율적인 영농 추진을 위해 트랙터 탈부착기 등의 농기계 구입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농지소재지가 관내이며 경영체에 등록된 관내 재배면…
파주시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20년이 지난 노후주택을 대상으로 상수도관 개량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면적 130㎡ 이하 20년 이상 노후주택 중 공동, 단독…
더불어 민주당 박정 국회의원(파주시 을)이 11일 오전 10시, 경기도 파주시 중앙로 MH타워 박정 선거사무소에서 22대 총선 출마 선언과 함께 기자 간담회를 가졌다 10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박 의…
장종국 시인의 눈길이 닿으면 모든 것이 시(詩)가 되고 이야기가 된다. 이번에 출간된 생태와 문학 칼럼집 『지상에서 지상으로』 역시 그렇다. 그동안 본지에 연재하던 ‘생태와 문학 칼럼’을 묶으면서, 정해진 지면에서 못다 한 이야기를 더했다
파주시가 일 년에 두 차례 내는 자동차세를 1월에 한 번에 납부하면 연세액의 4.57%를 공제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파주시는 오는 31일까지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및 납부를 받는다. ‘자…
파주시와 국립극장은 1월 10일, 통일동산 내 ‘국립 박물관 문화클러스터(가칭)’ 구축 및 공연예술 문화 향유 증진을 위한 상호 교류와 협력을 강화할 것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
4일, 파주시에 국제적인 창업훈련센터를 만들기 위한 파주시-베이징대학창업훈련영- G스페이스 간 상호협력 양해각서 체결식이 파주시청에서 열렸다.이번 MOU는 박정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시을)이 주선으…
2500년 전 공자께서 말씀하신 “근자열 원자래(近者悅 遠者來)”는 선거 때만 나오는 구호가 아니다. 평상시 일상에서도 가슴에 간직해야 할 소중한 말씀이다. 특히나 파주 위정자들은 “남북열 세계래(南北悅 世界來)” 여섯 글자도 명심해야 한다. 남북이 화평하면, 세계가 파주로 몰려올 것이기 때문이다.
파주시는 건설 사업의 조기 발주와 신속 집행을 위해 오는 26일까지 건설 분야 합동설계단을 운영한다. 이에 시는 각 읍면 기술직 공무원을 주축으로 한 합동설계단을 편성하고, 지난 2일 발대식을 …
- 금촌통일시장, 도시재생지원센터 등에서 지중화사업 등 현안 논의- 박정 의원, “국비를 지원받는 데에는 한계가 있어 경기도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 4일, 박정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