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주의 사자성어
- 지역뉴스
- 칼럼/기고
- 기획
- 신화통신사(제휴사)TV
- 파주人
- 종합
- 포토뉴스
파주시는 비무장지대(DMZ) 내 대성동 마을에 지난 24일 ‘멧돼지 포획틀’ 5대를 추가 설치했다고 밝혔다.이번 지원은 이재명 대통령과 접경지 주민 간담회에서 대성동 지역 주민들의 요청에 따라 이뤄졌으…
파주시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한 어린이 음식문화개선 영상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이번 공모전은 ‘깨끗하고 건강한 식생활 실천’이라는 주제로 지난 4월 21일부터 5…
파주보건소는 지난 27일 파주보건소에서 ‘지역사회재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본 회의는 지역사회 내 장애인의 건강권 보장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공공기관과 민간, 복지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 체…
파주시는 7월 1일부터 30일까지 ‘시니어층 취업 특강’에 참여할 교육생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이번 특강은 퇴직 이후 제2의 행복을 준비하는 장년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파주시 거주 만…
파주시 운정3동은 지난 27일 엠지(MG) 파주새마을금고 야당역 본점(이사장 최윤복)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200만 원을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엠지(MG) 파주새마을금고는 매년 복지 분야에서 꾸준한 사회 …
교하동 실버경찰대는 이웃돕기 특색 사업으로 작년 8월부터 감자를 심어 대원들이 함께 병충해 관리, 물주기 등 정성을 들여 감자를 길렀으며, 지난 6월 24일 감자를 수확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여름나…
파주시가 전국 지자체 중 처음으로 대북전단 살포를 원천 차단하는 자치법규를 마련했다. 파주시는 지난 6월 30일, ‘파주시 대북전단 살포 행위 방지 조례안’이 시의회 본회의를 최종 통과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6월 30일, 대북 전단 살포를 금지하는 내용의 「파주시 대북 전단 살포 행위 방지 조례안」이 시의회를 최종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는 자치법규로는 전국 최초로, 접경지역 주민들의 안전과 평화를…
“이재명 대통령 당선 이후 지긋지긋하던 대남 방송도 멈췄다. 강과 강이 만나 바다로 나가듯, 남과 북도 다시 이어질 수 있을까.”오늘 오후 6월 30일(월), 본지는 남북 산림협력의 상징적 시설인 파주 남…
파주시는 지난 6월 27일(금)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파주 야당역 앞 소리천변에서 반성매매 시민활동단 ‘클리어링’이 주최한 성매매 예방 및 근절 캠페인이 열렸다고 밝혔다.시민이 직접 주체가 되어, 시민…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