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주의 사자성어
- 지역뉴스
- 칼럼/기고
- 기획
- 신화통신사(제휴사)TV
- 파주人
- 종합
- 포토뉴스
(사진설명) (위)두우쟁이와 (아래)모래무지. 임진강에는 4월 중순 곡우 무렵에 많이 잡히는 물고기가 있다. 때를 잊지 않고 중류로 알을 낳히 위해 오르기 때문이다. 이때, 임진강에서는 고기잡는 어부들의 …
2023년 1호 결재는 '성매매 집결지 정비계획'이었다. 올해 신년사에서 파주시 성매매를 완전히 폐쇄할 것을 발표하며, 달리는 말은 말굽을 멈추지 않는 ‘마부정제(馬不停蹄)’의 자세로 확실한 변화를 위해 멈춤 없이 나아갈 것을 약속했다.
산간 계곡에 꽁꽁 얼었던 어름이 녹아 물이되어 흐르기 시작했다. 이 물은 계속이어져 산을 푸르게하고 산속 생물들을 키운다.물은 점점 불어 계곡속 여울과 웅덩이를 만난다. 이곳에 민물고기가 산다.
'잉어' 우리나라에서는 옛부터 내려오던 신화 속 물고기로 부른다. 잉어는 '민물용왕의 아들'이라고 옛설화에 나와있을 정도로 친숙한 물고기이다.
설밑1 -멜랑콜리, 그래도 희망은 있다신축년(辛丑年)을 보내는 마음 멜랑콜리하다. 단위농협에서 구하여 걸어놓은 글씨 커다란 달력이 달랑 홑 장만 남아 대못박은 자리에서 흔들린다. &nbs…
<은, 상, 주>의 나라 중원을 찾아서 2장생불로를 꿈꾼 진시황의 산물, 진시황릉아침에 일어나니 날씨가 흐려있다. 우리 일행은 아침 식사 후 출발하여 9시 경에 비림(碑林)박물관에 도착하였다. 비림…
집2- 집 없는 집사람만 집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동물에게도 집이 필요하다. 그들은, 집이라는 울에서 대를 이을 새끼를 번식만 하고는 창공을 활공하는 영혼이 자유로운 로맨티스트들이다. 문산 집에…
지난번 여행기는 국내여행으로 안동 답사를 썼고, 이번엔 아직 싣지 못한 고조선을 가 보려한다. 내 나라 네 나라 할 것 없이 세의계가 하나로 코로나19에 막혀 버렸으니 서로 오가던 경제와 문화와 예술까…
집1- 영끌 “영끌”이란 단어는 나에게 생소한 말이다. sns에서 찾아보니 "영혼까지 끌어 모은 다는 뜻”의 줄임말로서 요즘젊은이들은 이렇게 끌어다 부동산을 산다든지 아니면 주식을 산다는 뜻이라…
사과 1-유혹의 빛깔7월의 불볕을 이고지고 문산읍 널다리마을 “ㅅ”교장의 사과밭을 훔친다. 잘 정돈된 과목에서 농염하게 익어가는 여인의 붉은 볼을 울타리너머로 흠모한다. 몸으로 실천하며 땀으로 보상…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