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리봄학교 파주1호점, 리봄창직센터 경기북부점 합동오픈식 성황리 개최

5월 24일, 급박한 초고령사회 대안으로 웰에이징문화 운동, 시니어 스마트노동환경 구축, 100세교육 의무화 선포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 내 위치한 리봄학교 파주점’‘리봄창직센터 경기북부점오픈 기념
테이커팅식 장면

5월 24일 금요일, 3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산하 '경기도미래교육 파주캠퍼스' 내에 위치한 '리봄학교 파주 1호점' '리봄창직센터 경기북부점'  협동 오픈식이  시니어 오피니언리더 및 시니어플래너, 파주 관내 시니어들, 시니어비즈니스를 연구하는 BNI 팀 등 다양한 연령층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BNI '시니어비즈니스 연구팀' 소속 박 준희 전문 MC 사회로, 오픈 축하 테이프 커팅과 함께 행사가 시작됐다. 

'세계노년학회' 학회장을 역임한 (전)보건복지부  차 흥봉 장관의 축사와  'K_웰에이징 문화운동' 선언이 있었고, 이어  '전국시니어노조'  이호승 위원장의  'K_시니어노동운동' 선언이 이어졌다.  그 다음 순서로 국내 1호 시니어플래너 조연미 대표가 초고령사회의 해법으로 '100세 교육' 의무화에 대한 정책 추진을 제안했다.  100세시대로의  패러다임 변화에 적응하고, 새로운 미래준비를 위한 '교육'이 필수적이라는 주장에 참석자들의 힘찬 박수로 호응했다. 
리봄학교 파주1호점 차명숙 대표 
                                       
 100세교육과 일자리 만들기(창직)의 실행 현장이 될 '리봄학교 파주 1호점'과 '리봄창직센터 경기북부점'을 맡아 운영할 차 명숙 대표와 이 민호 센터장의 포부와 인사말에 이어, 경기도 의정부 정음마을에서 '투명 패트병 분쇄기' 관리 어르신 일자리는 물론 지역 사회 청소년, 유아들과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까지 발전시킨 시니어플래너 김 은경 ( 정음마을봉사단 대표 )씨가  '친환경생활지도사 1호' 위촉장을 전달받았다.  
  행사는 무르익어 ‘대한사회복지신문' 이상일 회장, '옳고바른마음 총연합회' 구호원 중앙회장, (주)랜줄리에듀테인먼트 이재오 대표와 시니어교육플래너협동조합 조연미 이사장과의 약식 협약식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 중간중간 축하공연이 진행됐는데  K _투어TV의 소속가수 홍수미 가수, 연상 가수의 '시작이반''그대의 뜨락' 노래를 불러 분위기를 띄웠고, '100세 아리랑' 의 조슬빈 가수가 '리봄,리봄이야' 라는 리봄교가를 불러 환호를 받았다.  또한 90대 윤광남 가수가 '언제벌써' '웃으며삽시다' 를 열창하자 객석에서 나온 두 분이 함께 호응하여 협동의 아름다운 무대를 선보였다. 

흥을 돋구는 무대와 샐러드, 떡, 과자 등 정성스럽게 마련된 간식을 나누며 리봄협력사들의 발표가 이어졌다.   '야생화'라는 독보적인 K콘텐츠로 임업분야를 새롭게 리딩하는 강소기업 '별초롱야생화'의  백 학경 대표의 '반려식물'이 주는 치유의 힘을 알게한 '아버지의 정원'을 지켜온 이야기는  감동을 주었고,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자연숲치유산업학과  백 정애 학과장은 '동무생각' 이라는 노래로 '힐링의 시간'을 선물했다. '에스엔비' 신종호 대표이사는 '반려식물액자' 를 만들게된 배경설명과 함께 리봄과의 협력을 통해 친환경, 반려식물문화 확산 등 사회공헌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리봄창직센터 경기북부점 이민호 센터장
 
'준비된 미래 창직' 콘텐츠에 대한 발표를 모두 마치고, 시니어교육플래너협동조합 조연미 이사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한  '골든하모니' 김영조 대표의 '스마트디지털도어락' 제품과 사회 취약계층 생활편의성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시니어일자리 창출 사업에 대한 발표로  모든 행사가 마무리 되었다.  
 
조연미 이사장은 이번 행사가  모두의 자발적인 참여와 솔선수범으로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음에 감사를 전하며, 6월 중 100세시대 일과 삶의 설계사 ‘시니어플래너’ 양성 교육을 ‘리봄교육 파주1호점’에서 시작한다고 밝혔다.     - 차 명숙 기자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