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 내 위치한 ‘리봄학교 파주점’‘리봄창직센터 경기북부점’ 오픈 기념
테이커팅식 장면
5월 24일 금요일, 3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산하 '경기도미래교육 파주캠퍼스' 내에 위치한 '리봄학교 파주 1호점' '리봄창직센터 경기북부점' 협동 오픈식이 시니어 오피니언리더 및 시니어플래너, 파주 관내 시니어들, 시니어비즈니스를 연구하는 BNI 팀 등 다양한 연령층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BNI '시니어비즈니스 연구팀' 소속 박 준희 전문 MC 사회로, 오픈 축하 테이프 커팅과 함께 행사가 시작됐다.
'세계노년학회' 학회장을 역임한 (전)보건복지부 차 흥봉 장관의 축사와 'K_웰에이징 문화운동' 선언이 있었고, 이어 '전국시니어노조' 이호승 위원장의 'K_시니어노동운동' 선언이 이어졌다. 그 다음 순서로 국내 1호 시니어플래너 조연미 대표가 초고령사회의 해법으로 '100세 교육' 의무화에 대한 정책 추진을 제안했다. 100세시대로의 패러다임 변화에 적응하고, 새로운 미래준비를 위한 '교육'이 필수적이라는 주장에 참석자들의 힘찬 박수로 호응했다.
 |
리봄학교 파주1호점 차명숙 대표 |
100세교육과 일자리 만들기(창직)의 실행 현장이 될 '리봄학교 파주 1호점'과 '리봄창직센터 경기북부점'을 맡아 운영할 차 명숙 대표와 이 민호 센터장의 포부와 인사말에 이어, 경기도 의정부 정음마을에서 '투명 패트병 분쇄기' 관리 어르신 일자리는 물론 지역 사회 청소년, 유아들과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까지 발전시킨 시니어플래너 김 은경 ( 정음마을봉사단 대표 )씨가 '친환경생활지도사 1호' 위촉장을 전달받았다.
행사는 무르익어 ‘대한사회복지신문' 이상일 회장, '옳고바른마음 총연합회' 구호원 중앙회장, (주)랜줄리에듀테인먼트 이재오 대표와 시니어교육플래너협동조합 조연미 이사장과의 약식 협약식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 중간중간 축하공연이 진행됐는데 K _투어TV의 소속가수 홍수미 가수, 연상 가수의 '시작이반''그대의 뜨락' 노래를 불러 분위기를 띄웠고, '100세 아리랑' 의 조슬빈 가수가 '리봄,리봄이야' 라는 리봄교가를 불러 환호를 받았다. 또한 90대 윤광남 가수가 '언제벌써' '웃으며삽시다' 를 열창하자 객석에서 나온 두 분이 함께 호응하여 협동의 아름다운 무대를 선보였다.
흥을 돋구는 무대와 샐러드, 떡, 과자 등 정성스럽게 마련된 간식을 나누며 리봄협력사들의 발표가 이어졌다. '야생화'라는 독보적인 K콘텐츠로 임업분야를 새롭게 리딩하는 강소기업 '별초롱야생화'의 백 학경 대표의 '반려식물'이 주는 치유의 힘을 알게한 '아버지의 정원'을 지켜온 이야기는 감동을 주었고,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자연숲치유산업학과 백 정애 학과장은 '동무생각' 이라는 노래로 '힐링의 시간'을 선물했다. '에스엔비' 신종호 대표이사는 '반려식물액자' 를 만들게된 배경설명과 함께 리봄과의 협력을 통해 친환경, 반려식물문화 확산 등 사회공헌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리봄창직센터 경기북부점 이민호 센터장 |
'준비된 미래 창직' 콘텐츠에 대한 발표를 모두 마치고, 시니어교육플래너협동조합 조연미 이사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한 '골든하모니' 김영조 대표의 '스마트디지털도어락' 제품과 사회 취약계층 생활편의성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시니어일자리 창출 사업에 대한 발표로 모든 행사가 마무리 되었다.
조연미 이사장은 이번 행사가 모두의 자발적인 참여와 솔선수범으로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음에 감사를 전하며, 6월 중 100세시대 일과 삶의 설계사 ‘시니어플래너’ 양성 교육을 ‘리봄교육 파주1호점’에서 시작한다고 밝혔다. - 차 명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