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4 마을공동체 이동시장실’ 금촌 어울림센터에서 열려

‘마을활동가’들의 활동의 애로점 파악 및 개선 방향 논의
파주시(시장 김경일)16, 금촌어울림센터 1층 교육장에서 ‘2024 마을공동체 이동시장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동시장실은 더 많은 시민을 더 자주 만나고 소통하기 위한 민선8기 파주시의 주요 시책이다.

 

이번 ‘2024 마을공동체 이동시장실은 금촌어울림센터에서 약 30여 명의 마을공동체 활동가와 함께 실시되었으며, 각 마을공동체별로 활동을 하면서 힘든 점과 개선방향에 대해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마을공동체는 주민이 주체가 되어 이웃과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며 지역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점을 찾고자 하는 주민 모임이다.


이날 안건으로 공동체 교육 공간확보 공유주방 사용기준의 융통성 공유공간 이용 편의성 증진 공동체 특성에 따른 사업비 비율의 유연성 확보 마을공동체와 읍..동 및 주민자치회와의 협업 강화 마을활동가 인정제도 마련 등 마을활동가들의 다양한 개선 방안이 제시됐다.

 

마을활동가 이경희씨처음으로 참석한 이동 시장실이었는데 시장님과 시청 관계 공무원들로부터 마을공동체 활동가들의 애로점에 대한 답변을 직접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시장님과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마을공동체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면서 파주시민으로서 자긍심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동시장실은 시민의 삶 가까이서 시민과 함께하는 시간이며, 주제와 방식에 제약 없이 가감 없이 솔직하게 소통하는 자리라며 마을공동체 이동시장실을 통해 마을활동가의 애로점을 알게 되었고 여러분의 의견이 최대한 정책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