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대입 진학설명회 호응 속 성공적 마무리

- 공교육 중심 입시정보 제공의 장 마련

파주시는 지난 610일부터 12일까지 관내 고등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6학년도 대학 계열별 입시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설명회는 체육계열(운정행복센터) 수시전형(시민회관) 미술계열(문산행복센터) 순으로 개최됐으며, 320명가량의 시민들이 설명회를 찾아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강의에서는 각 분야 진학지도에 전문성을 갖춘 경기도교육청 소속 현직 교사들이 나서 2026년 대입 대비 최신 입시 정보와 실질적인 진학 전략을 제공했다.

특히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진로·진학 고민을 함께 나누는 상담형 설명회로 구성돼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에게는 입시 일정표, 전형 요약자료, 주요 대학계열별 유의사항 등 실용적인 정보 자료가 제공됐으며, 현장 질문도 자유롭게 이뤄졌다.

최희진 평생교육과장은 학생 개개인의 진학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라며, “진학설명회와 박람회를 통해 공교육 기반 진로지도 체계를 더욱 강화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파주시는 오는 8월 첫 개최 예정인 대학입시 박람회준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학입시 박람회에는 전국 주요 대학 30여 곳이 참여해 1:1 입학상담, 학과 상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 글쓴날 : [2025-06-13 08:53:14]

    Copyrights ⓒ 파주신문 & www.paju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