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소방서, 임진강 일대 구조보트 접안지역 일제점검 완료

여름철 수난사고 대비 구조대 접근성 강화 위한 선제적 대응

파주소방서(서장 김정함)는 본격적인 여름철 수난사고 발생에 대비해 임진강 일대 구조보트 접안지역을 대상으로 일제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임진강과 공릉천 등 파주시 주요 수계를 중심으로 구조 대응력을 강화하고, 신속하고 효율적인 수난구조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파주시에는 마장호수를 비롯한 내수면 지역과 임진강, 공릉천 등과 연결된 소하천이 분포되어 있어 집중호우 시 수위 상승과 함께 수난사고 발생 우려가 높다. 이에 따라 파주소방서는 기존 접안지의 현장 확인과 함께 신규 접안 가능 지점을 발굴해 구조대의 대응력을 높이고자 했다.

주요 점검 내용은 구조보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접안 환경 확인 기존 접안지의 진입도로 및 지반 상태, 수위 변화 점검 신규 접안 가능 지역 발굴 등이다. 실제로 구조보트의 진입 경로를 직접 점검하며 신속한 구조 활동이 가능한 지점들을 선별했다.

파주소방서는 이번 점검을 통해 수난사고 발생 시 구조대의 초기 대응 속도와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진규 파주소방서 재난대응과장은 여름철 임진강과 주변 지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난사고에 대비해 다양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앞으로도 구조대원의 역량 강화와 장비 개선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