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자원봉사센터,‘볼런페스티벌’성황리에 마무리

예술과 자원봉사가 만나는 시민참여형 축제


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5, 프로방스 마을(탄현면)에서 예술인 자원봉사단과 함께하는 볼런페스티벌(Volun-Festival)’을 개최했다.

볼런페스티벌은 예술인 봉사단에 공연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시민들에게는 문화예술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단순한 공연 관람을 넘어,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한 자원봉사 날개를 달다홍보관도 함께 운영되어 시민들의 자원봉사 참여를 독려했다.


자원봉사 날개를 달다홍보관에서는 가로세로 낱말퀴즈 아크릴 키링 만들기 행운 돌림판 이벤트 풍선아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시민들이 자원봉사에 더욱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파주시자원봉사센터 김은숙 사무국장은 예술과 자원봉사가 어우러진 볼런페스티벌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자원봉사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기획해 파주 전역에 나눔의 온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센터는 지난 5월까지 진행된 시민제안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총 31건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자원봉사 아이디어를 접수하는 등 시민과의 지속적인 소통 문화를 이어가고 있다. 접수된 시민제안은 향후 자원봉사센터의 운영 및 프로그램 개선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 글쓴날 : [2025-07-10 09:29:14]

    Copyrights ⓒ 파주신문 & www.paju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