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2025년 제1회‘청소년 동아리어울림마당’성황리에 마무리

청소년을 위한 진로축제‘잡(JOB)다! 한 하루

파주시와 ()파주시청소년재단은 지난 19일 청소년의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 제공을 위한 2025년 제1회 파주시 청소년 동아리어울림마당[(JOB)! 한 하루]를 개최했다.

2025년 제1회 파주시 청소년 동아리어울림마당은 진로를 주제로 학과(전공) 및 직업 소개 진로체험관과 직업인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듣는 진로 토크콘서트로 나누어 진행됐다.

진로체험관에는 파주여자고등학교 문산수억고등학교 문산제일고등학교 두원공과대학교 허그인사회적협동조합 파주시자원봉사센터 등이 참여했고, ‘진로 토크콘서트에는 의사 성우 CEO 인플루언서가 참여해 청소년의 진로 고민을 함께 풀어나갔다.

특별히 이번 행사에서는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니라 체험 위주의 학과 소개와 양방향 소통 방식의 진로 강연으로 청소년에게 질 높은 활동을 제공했다.

김지숙 청년청소년과장은 진로 및 진학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 여러분께 체험 중심의 축제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활동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오는 16일에는 2회 파주시 청소년 동아리어울림마당 행사가 물놀이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홍보 및 참가 안내는 추후 교하청소년문화의집 누리집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 글쓴날 : [2025-07-21 10:20:55]

    Copyrights ⓒ 파주신문 & www.paju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