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 한가람초, 첨단 AR 클라이밍 체육교실 조성 사업 선정!


파주 한가람초등학교(교장 이강수)가 교육부와 대한체육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5 유소년 스포츠기반 구축사업대상 학교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한가람초는 최첨단 AR(증강현실) 클라이밍 체육교실을 새롭게 조성하게 된다.

AR 클라이밍은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실제 클라이밍 벽에 다양한 게임 콘텐츠와 미션을 투사하는 신개념 체육 활동으로, 단순한 벽 오르기를 넘어 게임처럼 즐기며 신체 능력과 문제 해결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다는 점에서 교육 효과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이번 체육교실 조성을 통해 학생들은 더욱 흥미롭고 역동적인 체육 활동을 경험하게 되며, 기초 체력을 자연스럽게 증진시키는 것은 물론 자기 도전과 성취감을 통해 긍정적인 자아 형성에도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금향 예체능부장은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육환경 조성을 통해 미래사회에 필요한 협력과 도전 정신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교육 환경 개선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가람초는 이번 AR 클라이밍 체육교실을 기반으로 학생들의 체육 활동 참여율을 높이고, 스포츠클라이밍의 저변 확대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 글쓴날 : [2025-07-23 11:05:43]

    Copyrights ⓒ 파주신문 & www.paju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