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어린이집 실태조사 및 지도점검 완료

영유아의 안전하고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파주시는 영유아의 안전과 어린이집 운영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2025년 상반기 어린이집 실태조사 및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2025년 연간 어린이집 지도점검 계획에 따라 3월부터 7월까지 관내 어린이집 119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요 점검 사항은 어린이집 운영 및 회계관리 급식·위생 및 안전관리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운영·관리 아동학대 예방 조치 등으로, 어린이집의 전반적인 운영 실태를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점검 결과, 중대한 위반 사항이 적발된 어린이집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근거해 행정처분을 실시했으며,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지 시정조치 등 행정지도를 통해 어린이집 운영 전반을 개선해 나아가고 있다.

김진아 보육아동과장은 보육환경의 질을 높이기 위해 어린이집 급식, 위생,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실태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라며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파주시는 하반기(8~12)에도 2025년 어린이집 정기 지도점검 계획에 따라 어린이집 운영의 신뢰도를 높이고자 지속적으로 어린이집을 지도점검할 계획이다.

  • 글쓴날 : [2025-07-29 10:45:49]

    Copyrights ⓒ 파주신문 & www.paju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