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보건소, 6~7세 아동‘어린이 치아 튼튼교실’운영

구강검진 체험교육으로 치과에 대한 두려움 없애다

파주보건소는 6~7세 아동을 대상으로 한 구강건강 체험교육 프로그램 어린이 치아 튼튼교실을 지난 78일부터 812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치과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올바른 구강건강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관내 어린이집 6개소에서 총 165명의 아동이 참여했다.

체험교육은 파주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 진행됐으며, 아동들은 전문가로부터 구강보건 교육을 받은 후, 실제 치과에 온 것처럼 가운을 입고 치과의사와 환자 역할을 번갈아 체험하며 진료 환경을 자연스럽게 접했다.

이를 통해 치과에 대한 긴장감을 완화하고,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또한, 체험교육에 참여한 모든 아동에게 어린이 치아 튼튼교실 수료증을 수여해 성취감을 높이고 지속적인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이한상 파주보건소장은 건강한 치아는 어릴 때부터 올바른 습관을 통해 만들어지는 만큼, 아이들이 즐겁게 배우고 체험하는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밝고 건강한 웃음을 지킬 수 있도록 다양한 구강보건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파주보건소 건강증진과(031-940-5565)로 문의하면 된다.

  • 글쓴날 : [2025-08-12 10:06:47]

    Copyrights ⓒ 파주신문 & www.paju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