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 제5회 주민총회 성황리 개최


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는 830() 운정행복센터 다목적홀에서 ‘2025년 제5회 운정2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주민이 직접 마을의 문제를 논의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직접 민주주의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박대성 파주시의회 의장, 조성환 도의원, 최창호·이정은 시의원, 파주지역 주민자치회장, 기관·단체장,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운정2동의 자치 활동을 돌아보고 향후 마을 의제 사업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중 줌바댄스로 홍을 돋구고 있다. ▲사진 하효종 기자
행사 전에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인 그레이트밴드 공연 하이줌바팀의 줌바댄스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펼쳐져 총회 분위기를 돋웠다.

최성수 운정2동 주민자치회장은 개회사에서 주민자치회의 가장 큰 힘은 주민이 주체가 되어 참여하는 데서 나온다라며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이 운정2동의 진정한 주인공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2 좋고 정2 많은 운정2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운정의 중심에는 운정2동이 있고, 자치분권의 중심에는 주민자치위원이 있다라며 진정한 자치분권에 앞장서는 파주시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운정2동 주민자치회는 사전에 주민 의견을 수렴해 푸드로 말해요 운정2동 챔버오케스트라 운정2동 마음을 담다: 창문 밖 풍경 아카이브 마음치유 생태시() 프로젝트 등 4건의 사업을 의결했으며, 오는 2026년부터 추진할 계획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