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영양플러스 조리실습’으로 우리 가족 건강도 플러스!

파주시는 지난 17일과 19일 이틀간 홈플러스 파주운정점에서 영양플러스 보충식품을 활용한 조리실습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영양플러스사업이란 영양 측면의 위험성이 높은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개선을 위해 영양교육 및 상담, 정기적인 영양평가, 보충식품 지원 등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파주보건소는 매년 감자, 고구마, 당근 등 영양플러스 보충식품 품목을 활용한 조리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및 보호자뿐만 아니라 관내 임산부 및 영유아 보호자를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아이와 함께 카네이션 고구마 컵케이크만들기를 진행했으며, 이번 하반기에는 검정콩 떡갈비고구마 당근 수프조리법을 교육하고 참여자들이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여자는 다양한 식재료 활용법을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라며 만족했다. 이한상 파주보건소장은 영양플러스 조리실습을 통해 임산부와 영유아뿐만 아니라 실제로 가정에서 균형 잡힌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주보건소는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건강증진과 건강100세팀(031-940-556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