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한가람유치원, 가을 숲에서 보물을 찾았어요!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놀이로 하나 되다!

한가람유치원(원장 전순희)은 가을의 정취가 느껴지는 가람숲 놀이터에서 유치원 유아들과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함께하는 즐거운 가을 숲 보물찾기놀이를 진행하였다.

이번 활동은 유치원 동생들이 초등학교 형, 언니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학교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생각을 기르고 협동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형님들이 유치원과 초등학교 주변의 숲속에 글자 카드를 미리 숨겨놓은 후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이 손을 잡고 곳곳에 숨겨진 글자 카드를 찾아 보았다. 글자를 찾은 아이들은 , 보물이다!’ 환호성을 외치며 기쁨을 표현하였다.

조별로 숲에서 함께 찾은 보물 글자 카드를 연결하여 단어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생각을 키우고, 서로 의견을 나누고 도움을 주고받으며 자연스럽게 협동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

활동 후 파란 가을 하늘 아래 돗자리를 펴고 형님, 동생들이 서로 간식을 나누어 먹으며 나눔의 기쁨과 행복이 더욱 커지는 시간이었다.


가을 숲에서 함께 찾은 단어를 완성해가는 가을 숲 보물찾기활동을 통해 유치원생들에게는 초등학교에 대한 기대감을, 초등학생에게는 배려와 리더십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한가람유치원 전순희 원장은 자발적인 놀이를 통해 유치원과 초등학교 아이들이 서로 협력하고 배려하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앞으로도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함께하는 다양한 이음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즐거운 성장을 돕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