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정성호와 함께하는 힐링육아 토크콘서트’ 개최

시민 공감 속 저출생 대응 인식개선의 장 마련

파주시는 지난 8일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방송인 정성호를 초청해 힐링 육아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혼부부, 영유아 부모 등 파주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강연은 파주시가 추진 중인 저출생 대응 인식개선 시민교육의 일환으로, 시민들이 결혼·출산·육아에 대해 긍정적 인식을 가지고 가족 간 소통의 가치를 되돌아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본 강연에 앞서 행사장에서는 얼굴 그림(페이스 페인팅), 모루 인형 만들기 등 사전 행사가 함께 운영되어 아이들과 가족이 자연스럽게 참여하며 따뜻하고 밝은 분위기를 형성했다.

이날 강연에서 5남매 아빠로 알려진 방송인 정성호는 다자녀 가정에서의 육아 과정과 일화 부부·가족 관계 속에서 소통과 이해 결혼과 육아를 앞둔 청년세대가 생각해 볼 지점 등을 중심으로 현실적인 사례를 풀어내며 시민들의 깊은 공감과 웃음을 이끌었다.

또한, 사전 신청 시 접수했던 육아 과정의 고민, 역할 분담, 아이와의 관계 형성 등 육아 속에서 느꼈던 어려움에 대한 답변 시간도 마련해 현실적인 육아 정보와 심리적 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진행했으며, 강연 후에는 시에서 시행 중인 임신·출산·육아 정책을 안내해 시민들이 지원 정책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했다.

파주시 관계자는 이번 강연이 서로의 육아 경험을 공감하고, 가족이란 단어가 주는 의미과 삶의 원동력을 일깨우는 소중한 자리, “앞으로도 시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저출생 대응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결혼·출산·육아가 존중받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