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5 제2회 파주시 기업박람회 성과보고회 개최

참가기업 188개·방문객 6만 명…“지속가능한 지역 대표 박람회로 성장”


파주시는 1125일 오전 시청 비지니스룸에서 ‘2025 2회 파주시 기업박람회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박종찬 파주상공회의소 회장, 이익선 파주시의회 부의장 등 추진위원 19명을 포함한 총 25명이 참석했다.

보고회는 김 시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최대일 기업지원과장의 성과보고 발표, 추진위원 간 성과 공유와 의견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시에 따르면 올해 기업박람회는 참가기업 188개사 방문객 6만 명 B2C 판매 22천만 원 B2B 상담 381해외바이어 7개국 15개사 MOU 9수출상담 93건 등의 성과를 거뒀다. 특히 유튜브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비롯한 다양한 홍보 전략이 방문객 증가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됐다.


참가기업 설문조사에서는 만족도 81%가 확인됐으며, 내년도 재참가 의향 역시 78.6%로 높게 나타났다. 시는 일회성 행사가 아닌, 파주가 만들고 함께 성장시키는 박람회라는 긍정적 평가가 나왔다고 밝혔다. 방문객 대상 조사에서도 응답자 전원이 내년에 다시 방문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향후 개선과제도 논의됐다. 주요 의견으로는 야외 공용냉장고 사용에 따른 전기요금 부담 명확화 행사 마지막 날 조기 철수 방지 대책 참가기업-주최 측 소통 채널 개선 참가비 현실화 타깃 맞춤형 부스 배치 시음부스 다양화 및 식사 공간 확충 종합안내소 기능 강화 외국인 바이어 유치 확대 경기북부 대표 박람회로의 성장 전략 등이 제시됐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두 번째 박람회를 통해 지속가능한 행사임이 증명됐다”라기업 간 교류와 협력, 수출의 결실을 통해 메이드 인 파주의 힘을 보여주는 박람회로 발전시키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장단콩 축제처럼 파주를 대표하는 장기 행사로 자리 잡고, 기업하기 편한 도시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