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문화예술포럼 창립 6주년 기념식 및 제4회 파주문화예술대상 시상식 개최
지역 문화예술 6년 성과 되짚고, 새로운 도약 다짐
파주문화예술의 성장과 시민 문화 향유권 확대를 이끌어 온 파주문화예술포럼이 창립 6주년을 맞아 그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예술인과 단체를 조명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파주문화예술포럼(회장 최용석)은 오는 12월 21일(일) 오후 7시, 문산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파주문화예술포럼 창립 6주년 기념식 및 제4회 파주문화예술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6년간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다가오는 2026년을 향한 사업 방향을 제시함과 동시에,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한 예술인과 단체의 노고를 기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기념식에서는 2025년 사업 경과 보고와 함께 2026년 사업계획 발표, 포럼 발전에 힘써 온 관계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가 진행된다. 이어 열리는 제4회 파주문화예술대상 시상식에서는 원로예술인상과 전문예술인상, 청년예술인상, 예술단체상, 생활예술인상, 공로상, 특별상 등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자가 선정돼 시상될 예정이다.
파주문화예술포럼은 창립 이래 예술인의 권익과 복지 신장을 도모하고,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권 확대와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며 파주 지역 문화예술의 중심 축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특히 다양한 기획과 연대 활동을 통해 예술과 시민을 잇는 가교 역할을 수행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용석 회장은 “창립 6주년을 맞아 지역 문화예술의 성과를 함께 나누고, 앞으로의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를 준비했다”며 “바쁜 일정 속에서도 많은 시민과 예술인들이 함께해 파주 문화예술의 내일을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파주문화예술포럼이 주최·주관하며, ㈜뮤직오션컴퍼니가 후원한다. 행사 관련 문의는 파주문화예술포럼(☎ 031-939-5563)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