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초롱유치원,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물놀이행사 개최
-행복 UP! 무더운 여름! 물놀이를 하며 신나게 놀아요!-
◦ 무더운 여름 더위를 이기며 건강하고 안전하게 물놀이 즐기기
◦ 학부모와 함께 하며 유아들의 안전과 즐거움 UP, 행복 UP
운정초롱유치원(원장 이경희)에서는 12일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물놀이 행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물놀이 행사는 원내에 이동식 대형 슬라이드 수영장과 물총놀이(과녘맞추기, 목표물맞추기), 낚시놀이, 쉬어가는 코너로 팝콘 튀기기 등의 영역을 설치하고 유아들이 즐겁게 참여하여 무더위를 이기고 건강한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물놀이 활동을 하기 전에 각 학급에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유아들은 안전한 물놀이 방법을 이해하고 즐거운 물놀이를 즐기기 위해 준비운동도 하고 요소요소에 학부모회(두레지원단) 학부모님과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안전한 물놀이 활동을 위해 만전을 기하였다.
유아들은 안전약속을 지키며 시원하고, 즐거운 물놀이를 즐겼다. 물놀이에 참여한 유아들은“유치원 놀이터가 물놀이터로 변신해서 너무 좋아요. 물놀이를 하니 정말 신나요. 다음에 또하고 싶어요!”라고 물놀이 활동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이날 운정초롱유치원 학부모회(두레지원단)에서도 유아들의 안전을 위해 협조하는 등 교육가족 모두가 함께 유아들의 교육에 힘을 보태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안전하고 즐겁게 물놀이를 즐기는 유아들의 모습을 보며 교직원 및 학부모회(두레지원단)는 흐르는 땀만큼이나 보람을 느꼈다고 했다.
운정초롱유치원 이경희 원장은 “오늘 유아들의 행복한 웃음소리가 더위를 잊게 했고, 교육공동체의 일원인 교사, 학부모, 유아 모두가 유아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동반자로서 행복한 유치원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 주어 감사하고 모두가 함께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