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주의 사자성어
- 지역뉴스
- 칼럼/기고
- 기획
- 신화통신사(제휴사)TV
- 파주人
- 종합
- 포토뉴스
늙음에서2 -노인과 바다 시인 장종국 늙음을 논한다는 것은 그리 쉽지 않은 일이다. 이유는 딱 한가지로 단정 짓고 싶다. 나는 당연히 늙었다는 것을 …
<안동 종택순례 1>이육사 문학관 <이육사 문학관> 장마가 물러가고 더위도 막바지에 이른 8월 초에 안동으로 여행을 떠났다. 회색구름이 태양을 가리고 있더니 간간히 비를 뿌려…
북경에서 피서산장까지(9) 소현세자 체류지 청태조묘 8월 3일, 오늘 첫 번째 갈 곳은 청나라 태조의 묘이다. 먼 거리가 아니어서 좀 늦게 일어나 8시 30분에 출발했다. 30분 쯤 가다가 특…
북경에서 피서산장까지 (8) 심양 한국인거리 <할매곰탕집> 심양 가는 길 한 낮의 태양이 뜨겁다. 버스는 조선족이 많이 살고 있는 흑룡강성, 시라무렌강 옆을 지나간…
북경에서 피서산장까지 (7) 고구려성지(요상경터) 고구려성지(요상경터) 요상경 터로 가기 전에 들린 요상경 박물관에는 요나라 유적에서 발굴한 엄청나게 많은 유물이 전시되어 …
북경에서 피서산장까지 (6) 옥룡사호(玉龍沙湖), 요태조사당 짝퉁 유물시장 구경, 양고기 샤브샤브 지나는 길에 골동품 시장이 있으니 들러 보자고 하여 버스를 세웠다. 그곳은 우리나라의 …
북경에서 피서산장까지 (5) 적봉박물관, 홍산유적 적봉 박물관 (7월 31일) 아침식사를 하려고 식당을 찾으니, 1층 우리 방 바로 앞에 식당이랄 것도 없이 부엌 한 귀퉁이만한 것이 비좁기 짝…
북경에서 피서산장까지 (4) 여신묘(女神廟) 우하량 박물관 피서 산장을 보고나와 버스를 타고 가다가 시내의 교자만두 식당으로 들어갔다. 원탁이 놓인 실내가 넓지는 않았지만 시…
북경에서 피서산장까지 (3) 피서산장(避署山莊) 승덕 가는 길 유리창 거리에서 나와 승덕으로 출발했다. 승덕까지는 210km 거리이다. 가다가 고속도로에서 늦은 점심을 먹었다. 고속도로를 …
북경에서 피서산장까지 (2) 명, 청 시대 황제가 하늘에 제사 지내던 天壇 소현세자와 남당(南堂) 버스에서 내리니 작은 공원 안쪽으로 천주교 성당이 보인다. 남당은 남 천주당의 준말이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