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주의 사자성어
- 지역뉴스
- 칼럼/기고
- 기획
- 신화통신사(제휴사)TV
- 파주人
- 종합
- 포토뉴스
북경에서 피서산장까지 (3) 피서산장(避署山莊) 승덕 가는 길 유리창 거리에서 나와 승덕으로 출발했다. 승덕까지는 210km 거리이다. 가다가 고속도로에서 늦은 점심을 먹었다. 고속도로를 …
북경에서 피서산장까지 (2) 명, 청 시대 황제가 하늘에 제사 지내던 天壇 소현세자와 남당(南堂) 버스에서 내리니 작은 공원 안쪽으로 천주교 성당이 보인다. 남당은 남 천주당의 준말이다. …
북경에서 피서산장까지 (1) 자금성이 내려다보이는 경산공원 1. 김포 공항의 지루한 시간 (7월 28일) ‘고조선 유적답사회’를 따라 가는 여행은 이번이 두 번째이다. 첫 번째 고조선 여행은…
따듯한 섬 오키나와 (4) 동화 속 그림 같은 슈리성(首里城) 슈리성은 오키나와 나하시의 언덕 위에 위치해 있는 옛 류큐 왕국의 궁전이다. 주차장에서 성으로 올라가는 길에 슈리성을 둘러…
따듯한 섬 오키나와 (3) ‘츄라우미’ 수족관 해안 절벽 위 ‘만좌모’ 오끼나와 여행 둘째 날이 밝았다. 오늘의 첫 번째 여행지는 만좌모(万座毛)이다. 만좌모는 코끼리 코 모양의 바위가…
따듯한 섬 오키나와 (2) 오키나와의 전통과 예술 ‘류쿠촌’의 언덕길을 올라가 내려다보는 옛 마을 전경이 참 고풍스럽다. 1000년의 시공을 거슬러 올라가, 저곳에 …
따듯한 섬 오키나와 (1) 류큐(琉球) 왕국 오전 10시 15분에 ‘오끼나와’를 향하여 인천공항을 출발하여 ‘오끼나와’의 ‘나하’ 공항에 도착했다. 2시간 15분 …
늙음에서1 -배움 시인 장종국 늙은이란, 낡은이란 뜻일 게다. 세상의 삶들은 모두 낡고 있음은 진행이다. 나는 지금 낡아서 삭아서 진행 중이다. 조물…
베트남의 중부 다낭여행 (7) 바다가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영응사 9월 28일 다낭 여행의 마지막 날이다. 5일간의 여행이지만, 오고 가는 날 빼고 나면 다낭과 후에를 온전히 여행 한 것은 3…
베트남의 중부 다낭여행 (6) 베트남의 마지막 왕조 후에왕궁 필그라미호텔 바나산에서 내려와 항아리가 있는 식당에서 저녁식사를 하고 시내에서 버스로 한참을 달려 한적한 교외의 필그라미…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