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주의 사자성어
- 지역뉴스
- 칼럼/기고
- 기획
- 신화통신사(제휴사)TV
- 파주人
- 종합
- 포토뉴스
이날 행사는 포럼의 2024년 활동 경과보고로 시작해, 2025년 사업계획 발표를 통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축하공연과 표창장 수여식에서는 지역 예술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격려하며, 제3회 파주문화예술대상 수상자를 발표한다.
2025년도 경기도 본예산안 심사에서 교통국 소관 ‘수요응답형 버스(DRT) 운영 지원’ 사업에 대해 “똑버스 홍보를 강화하고, 교통약자를 위한 서비스도 개선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국가급 야간 문화·관광 소비집결지 중 하나인 이곳 야시장은 최근 수년간 ▷종합 관광 업종 배치 ▷고품질 야간 상업 제품 출시 ▷특색 문화 체험 행사 등을 통해 지역 문화관광 발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파주시는 지난 12월 1일(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해피투게더 가족나눔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의 성과를 돌아보고 가족의 소중함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운정 중앙역' 개통됨에 따라 ‘똑 버스’의 수요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어 시와 시의회의 선도적인 대처가 요구되고 있다.
파주는 100만 특례시와 1000만 평화관광객 시대를 목표로 도약하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가 파주의 신선한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공연과 경품 이벤트로 꾸며졌으며, 소비자들에게는 소상공인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조성환·이용욱 도의원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특별조정교부금 3억 원을 투입해 추진되었다. 파주맛고을은 기존의 음식문화특화거리라는 정체성에 더해, 이번 조명을 통해 야간에도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의 변화를 꾀하고 있다.
제2회 파주시민합창제가 오는 2024년 11월 27일(수) 오후 7시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합창제는 파주 지역의 다양한 합창단과 공연팀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과 음악의 아름다움을 선보이는 뜻깊은 자리
파주시가족센터 사업에 기여한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가족과 자원봉사자, 협력기관들이 모여 서로 감사의 마음을 나누며 지역사회의 결속을 다지는 것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