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주의 사자성어
- 지역뉴스
- 칼럼/기고
- 기획
- 신화통신사(제휴사)TV
- 파주人
- 종합
- 포토뉴스
걷는 힘이 곧 나눔의 힘이었다. 파주시 문산읍의 대표적인 주민 동아리인 ‘문산금요트레킹 동아리’가 지난 6월 25일, 문산종합사회복지관 급식소에서 이웃사랑을 실천
파주시청 전경 – 1976년 준공된 본관동과 별관이 50년째 시민 행정을 지탱하고 있다.파주시가 수년간 논의돼 온 시청사 이전 계획을 공식 철회하고, 현재의 금촌 부지에 청사를 유지한 채 필요한 수준으로 …
청록파 박목월 시인의 문학정신을 계승하는 제48회 ‘해변시인학교 워크숍’이 오는 7월 9일부터 10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강원도 횡성군 서초연수원에서 개최된다. 파주심상문인협회(지부장 류명삼)는 이번 워크숍이 “시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문학의 뿌리를 내리고, 시인으로 향하는 첫걸음을 응원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파주시와 파주한마음교육관이 공동 주최한 ‘2025 늘푸른 문해 한마당’ 행사가 6월 18일(수) 오전 9시부터 파주시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파주시는 제30회 환경의 날을 맞아 오는 2025년 6월 5일(목),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탄소중립 비전 선포식’을 개최한다.
파주시를 대표하는 예술단체인 파주문화예술포럼이 시민의 손으로 만드는 오케스트라 창단에 나섰다.
한반도 해방과 분단 80년, 정전협정 체결 72년을 맞아, 평화를 염원하는 대규모 시민행사가 오는 6월 6일(금) 경기도 파주 임진각과 장산전망대 일대에서 열린다.
파주시가 예술과 일상이 만나는 도시로 한걸음 더 다가간다. 파주시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은 2025년 한 해 동안 시민들에게 매달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을 무료로 제공하는 기획 프로그램 **‘2025 월간문화살롱’**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긍정의 말’을 주제로 한 이번 대회에서는 전교생의 투표를 통해 “긍정의 말씨로 피어나는 석꽃 어린이”라는 문구가 최종 슬로건으로 선정됐다. 이 슬로건은 민들레 씨앗처럼 작은 말 한마디가 학교 곳곳에 긍정적인 영향을 퍼뜨릴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청년 마술사들로 구성된 공연 기획사 히든트리가 오는 4월 13일부터 20일까지 파주시민회관에서 소방관 가족을 위한 특별 마술공연 ‘매직타임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