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주의 사자성어
- 지역뉴스
- 칼럼/기고
- 기획
- 신화통신사(제휴사)TV
- 파주人
- 종합
- 포토뉴스
파주가 다시금 ‘문향(文香)의 도시’, 곧 문학의 향기가 살아 숨 쉬는 고장으로 도약하기 위한 의미 있는 발걸음을 내디뎠다.지난 8월 21일, 문산제일고등학교 강당에서는 한국 현대시의 거봉 박목월 시인…
파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제27회 임진강가요제가 오는 9월 13일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예선을 시작으로, 28일 문산라라큐브 특설무대에서 본선을 치른다.
일본이 수십 년 만에 최악의 쌀 공급난을 겪는 가운데, 한국의 생산·유통 구조를 직접 살펴보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행보다.
2026년 6월 3일 실시되는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파주시장 및 경기도의원 선거 출마 예정자들의 윤곽이 드러나고 있다.
2026년, 파주시민축구단이 K리그2 진출을 공식화하며 본격적인 도약을 예고했다. 이는 단순한 리그 승격을 넘어, 파주시가 ‘축구’를 매개로 도시 브랜드와 문화·관광 자산을 새롭게 구성해 나가려는 중장기 전략의 일환이다.
관내 건설현장에서 지역 장비·인력 우선사용 비율을 80% → 60%로 낮춘 것이다. 이 조례는 지역 건설노동자와 중소업체의 권익을 보호하겠다는 기존 조례의 취지와는 상반된 방향으로 해석되고 있다.
『2025 파주시산악연맹 제6대 회장 취임식』이 오는 7월 25일(목) 오후 6시 30분, 파주시 새꽃로 센트리움웨딩홀에서 열린다.
반환공여지를 ‘규제의 땅’에서 ‘기회의 땅’으로 바꾸기 위한 실질적인 협력의 출발점이자, 지방정부와 국방부가 손을 맞잡고 북파주 발전의 전기를 마련
‘주민자치로 꽃피우다’라는 슬로건 아래 펼쳐진 이번 행사는 제3기 주민자치회의 출범을 공식화하고, 정책·노래·댄스 부문 경연을 통해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시책을 장려하는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초대 지회장인 이상협 회장(국회 국방전문위원)이 이임하고, 박찬호 신임 회장이 공식 취임했다. 박 회장은 “김대중 대통령의 정신을 계승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행동하는 양심을 실천하겠다”고 취임사를 통해 포부를 밝혔다.
![]() | |